ⓒ News1 DB
ⓒ News1 DB

 

 HLB(028300)는 19일 공시를 통해 약 613만주 규모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배정기준일은 8월3일로 해당일까지 주식을 보유한 주주는 100주당 5주를 무상으로 지급받는다. HLB에 따르면 무상증자 재원은 1분기 기준 1500%에 이르는 자본잉여금을 활용했다. 신주는 8월 21일 상장된다.

HLB는 이번 무상증자는 주식배당 성격이 짙다고 설명했다.

HLB는 2022년 하반기 주주간담회에서 주주 요청에 따라 주식배당 등 주주친화적 정책을 공언, 실행했다. 또 최근 자사 항암제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허가 본심사를 승인받아 주주들의 오랜 성원에 감사하는 차원에서 다시 한번 무상증자를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한영인 HLB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15년간 주주들의 격려와 지원이 있어 신약개발을 성공적으로 해올 수 있었다.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간암 1차 치료제 신약허가를 앞둔 현 시점에서, 주주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는 차원으로 이번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앞으로도 주주친화적 정책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