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스커버리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향후 3년간 6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하는 방안을 이사회에서 의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자사주 소각 규모는 SK디스커버리 총 발행주식 수의 약 8~9%(이날 종가 기준)에 해당한다.

SK디스커버리는 올해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약 26만6000주를 신탁계약을 통해 매입한 뒤 계약 완료 시점에 소각할 예정이다. 2024년과 2025년에는 매입 규모를 확대한다.

SK디스커버리는 지난 2021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3개년 중기 배당정책을 발표하고 중간배당 실시, 주당 배당금 우상향 등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순수 투자지주사인 SK디스커버리의 주주환원율을 자본시장이 요구하는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점진적인 배당 확대와 자사주 매입·소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