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한탄강 물윗길(철원군 제공)
가을의 한탄강 물윗길(철원군 제공)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다음 달 8일까지 '2023 한국관광의 별' 후보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단체나 인물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국내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0년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다.

관광자원의 매력도와 국내관광 발전 기여도 등을 고려해 총 6개 부문에서 8개의 별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국민 참여 이벤트에선 △관광지 △지속가능 관광 프로그램 △올해의 관광기관·사업체 △방송미디어 △관광 발전 기여자 등 5개 부문에 대한 후보를 추천받는다.

국민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후보명, 추천 사유 등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약 100만원 상당의 휴대용 스크린 등 230개 경품을 지급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국민 추천 후보 및 지자체, 전문가 추천 후보 가운데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발표할 예정이다.

오유나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지난해 후보 추천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발굴된 관광지 중의 하나가 '철원 한탄강 물윗길&주상절리길'로 한국관광의 별로 최종 선정했다"며 "국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준 관광 자원 또는 한국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 기관·기업과 인물을 찾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