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1
ⓒ News1

 

 동화약품(000020)은 베트남 약국체인 운영 기업인 '중선 파마'(TRUNG SON Pharma)의 지분 51%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중선 파마는 베트남 남부 지역 내 140여개 약국체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전문ᆞ일반의약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판매해 지난 2022년 약 74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인수 비용은 중선 파마 지분의 51%인 1215만4142만 주를 사들이며 391억1561만원을 지불했다.

동화약품은 이번 인수에 따라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잇치', '판콜' 등의 베트남 시장 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기에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제품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약국체인 기업 인수는 급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의약품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향후 동남아 제약 및 뷰티 시장으로의 확장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