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8일 회추위를 열고 내부 후보자 4인과 외부 후보자 2인, 총 6인을 차기 회장 후보 숏리스트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내부 후보는 성명순(가나다)으로 박정림 KB금융지주 총괄부문장(KB증권 대표이사),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 이동철 KB금융지주 부회장, 허인 KB금융지주 부회장이다.

외부 후보는 본인 요청에 따라 익명성을 보장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숏리스트를 6명에서 3명으로 압축 시 3명 명단은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회추위는 회장 후보 롱리스트에 대한 평가 자료를 참고해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이 ‘업무 경험과 전문성’, ‘리더십’ 등의 ‘회장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지를 검증하고 논의와 투표를 통해 숏리스트를 확정했다.

앞서 회추위는 올 7월 경영 승계 관련 일정을 공개한 바 있다. 8월 29일에는 숏리스트 6명을 대상으로 1차 인터뷰를 진행한 뒤 숏리스트를 3명으로 압축한다. 이후 9월 8일에는 후보자 3명을 대상으로 2차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자를 확정한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