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8월 초 서울에서 해외 명문대학 박사과정생들을 상대로 채용 관련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현대자동차 제공) 2023.8.9/뉴스1
현대자동차가 8월 초 서울에서 해외 명문대학 박사과정생들을 상대로 채용 관련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005380)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서울대학교에 채용조건형 석사 과정 계약학과를 신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설되는 '미래자동차모빌리티학과'는 서울대가 기업과 협력해 최초로 설립한 채용조건형 석사 과정 계약학과다. 입학생들은 2년간 석사 과정을 수료한 후 현대차에 입사하게 된다.

올해 하반기 2024년도 신입생을 모집해 첫해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2년 동안 전액 장학금이 지원되며 산학과제 참여, 해외연구소 견학, 현업 멘토링, 우수자 박사과정 진학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미래자동차모빌리티학과는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의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한 특성화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전동화 제어와 자율주행을 포함한 차량 소프트웨어 2개 분야의 특화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둔다.

세부 커리큘럼은 △전동화 공학 △전기차 시스템 설계 △SDV 클라우드 컴퓨팅 △자율주행을 포함한 차량 제어 및 응용 소프트웨어 등으로 구성된다. 별도의 직무 연수 없이도 일선 연구개발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실무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현대차-서울대가 공동 개발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