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 축제인 '제11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이하 키마위크)'를 8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해양수산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가 주관하며, 해양레저산업 관계자, 학계, 일반 국민 등 약 3만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18일 18시 개막식에서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키마어워즈 시상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며, 행사기간 동안 학계, 산업계 등 해양레저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해양레저관광포럼도 개최된다. 또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라이프세이빙(인명구조), 바다수영 등 해양스포츠 대회와 카약 등 다양한 해양레저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장인 광안리 해수욕장에는 '키마비치'를 조성해 댄스공연, 영화 상영, 음악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관광객 및 시민들이 편안하게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있는 문화 휴식공간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올해로 11회를 맞는 키마위크는 해양레저산업과 문화·관광을 조화롭게 융합하며 국제적인 해양레저축제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해양레저산업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마위크 2023' 관련된 자세한 일정과 체험프로그램 등은 키마위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