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1 DB2
ⓒ News1 DB2

 

 삼천당제약(000250)은 캐나다 제네릭 전문 제약사인 ‘아포텍스’와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SCD411’의 캐나다 지역 독점판매권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총 계약금은 200억원 규모다. 30일 이내 수령할 예정인 선급금은 40억원이다. 삼천당제약은 또 캐나다 보건부에 허가 서류 접수, 실사 완료, 허가 승인 때마다 각각 27억원씩을 받게 된다.

삼천당제약은 또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이 보험사에 등록되면 54억원을 수령할 수 있다. 캐나다 내 누적 매출이 1000만 캐나다달러(약 99억원)를 달성할 때마다 13억원을 받는다. 누적 매출 2000만캐나다달러 기록 시에도 13억원을 받는 조건이다.

성과 달성에 따른 기술료(마일스톤)는 달성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수령하게 된다.

삼천당제약은 “이번 계약의 수익 인식은 조건부로 허가 등의 성공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미실현 가능성도 있다”면서 “삼천당제약은 SCD411 개발과 관련해 올해 3월 임상 최종보고서(CSR)을 수령했으며 향후 아포텍스와 협력해 허가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