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옥마을에 위치한 한옥숙박 시설들의 모습.  2020.11.3/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전주시 한옥마을에 위치한 한옥숙박 시설들의 모습. 

 

 정부가 국내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석을 포함한 하반기 중 숙박쿠폰 60만장을 지원한다.

31일 정부는 관계부처합동으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다.

정부는 국민 휴식권 보장, 내수 진작 및 추석 계기 고향 방문을 확대하기 위해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계획이다.

또 추석 연휴 기간(9월28일~10월1일)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하고 지자체 및 공공기관 주차장을 개방한다. 같은기간 KTX 또는 SRT을 이용해서 역귀성하는 경우 30~40%의 할인률을 적용하고 가족 동반석도 기존대비 저렴한 값에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ITX-마음 신형열차 운행노선(서울-부산, 용산-목포, 용산-여수엑스포, 청량리-동해)에 대해서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모든 탑승객의 요금을 20% 할인 적용한다.

정부는 추석연휴를 포함한 올해 하반기 중 기존 계획의 2배에 달하는 60만장의 숙박 쿠폰을 배포한다. 이는 국내 관광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정부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자를 9월 중 최대 5만명까지 모집하고 숙박·교통·입장권 등 '휴가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휴가샵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자 전용 온라인몰로, 숙박‧교통‧입장권 등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추석 당일 프로야구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