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는 지난 18일부터 싱가포르에서 교통약자의 도보 이동을 돕는 '유니버셜 모빌리티 2.0' 프로젝트를 시작했다.(현대차·기아 제공)ⓒ 뉴스1
현대차·기아는 지난 18일부터 싱가포르에서 교통약자의 도보 이동을 돕는 '유니버셜 모빌리티 2.0' 프로젝트를 시작했다.(현대차·기아 제공)

 

 현대자동차(005380)·기아(000270)는 지난 18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시각장애인과 휠체어 이용자 등 교통약자의 실내외 도보 이동을 돕는 실증 사업 '유니버셜 모빌리티 2.0'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니버셜 모빌리티는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이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미래 도시 환경 및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싱가포르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실시한 카 헤일링 서비스의 후속 사업이다.

유니버셜 모빌리티 2.0은 싱가포르 장애인 대상 커뮤니티 및 교육 캠퍼스인 인에이블링 빌리지에서 9주간 진행된다. 이 곳을 처음 방문하는 교통약자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맞춤형 경로 기반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대차·기아는 실증 사업을 위해 싱가포르 장애인 복지 담당 정부 기관 및 시각장애인 시민단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현대차·기아는 유니버셜 모빌리티 프로젝트 결과물인 도보 이동 보조 솔루션을 연계해 향후 미래 스마트시티에 적용 가능한 교통약자 이동 솔루션 패키지를 개발할 예정이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