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1 장수영
ⓒ News1 장수영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20~21일(현지시간) 리투아니아에서 열리는 'Life Sciences Baltics 2023(LSB 2023)'에 경제사절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경제사절단은 발트 최대 바이오포럼인 LSB 2023에 참가해 바이오기업의 세계시장 진출과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원한다.

LSB 2023은 전 세계 40개국에서 800명이 참가하며 60여개 전시관과 50여명의 연사가 함께하는 콘퍼런스, 다양한 B2B 파트너십 등으로 구성된다.

산업부는 행사 첫날 리투아니아와 '한-리투아니아 바이오산업 라운드테이블'을 연다. 한국 측은 한국바이오협회, 롯데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바이오의약품 기업들이 참여한다. 리투아니아 측은 리투아니아 바이오협회, Caszyme 등 리투아니아 바이오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 산업부는 컨퍼런스에서 한국 바이오산업 세션을 열고,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주요정책, 우리 바이오기업의 비즈니스 등을 공유한다.

특히 한국관에는 엔세이지, 에스엔에스랩 등 한국기업 부스 및 한국바이오협회 부스뿐 아니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부산엑스포 부스가 마련됐다.

산업부 관계자는 "리투아니아와의 첨단산업 협력을 강화하고 세계적 트렌드가 되어가는 K-바이오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