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일일 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일일 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엔비디아가 1% 이상 상승하는 등 미국 반도체주가 대부분 랠리하자 반도체 모임인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도 1% 가까이 상승했다.

2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전거래일보다 0.95% 상승한 3361.41 포인트를 기록했다.

일단 생성형 인공지능(AI) 최대 수혜주인 엔비디아가 1% 이상 상승했다. 엔비디아는 전거래일보다 1.33% 상승한 424.68 달러를 기록했다.

 

 

 

엔비디아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엔비디아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이는 최근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가 유입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최근 엔비디아는 미국의 대중 반도체 제재로 중국 매출이 크게 줄 것이란 우려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엔비디아 전체 매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30% 이상이다.

그러나 이날은 낙폭 과대에 따른 반발 매수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엔비디아뿐만 아니라 '제2의 엔비디아'로 불리는 AMD도 2.20% 급등했다.

이외에 다른 주요 반도체주도 일제히 상승했다. 인텔이 2.31%, 브로드컴이 0.08%, 대만의 TSMC가 1.36% 각각 상승했다. 이에 따라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도 1% 가까이 상승 마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