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가 입주한 HD현대(HD현대 제공).
HD현대건설기계가 입주한 HD현대(HD현대 제공).

 

 HD현대건설기계(267270)가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7일 상의회관에서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30회째를 맞이한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은 경영혁신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HD현대건설기계는 ESG 경영을 사업전략에 내재화해 세계 최초 수소 휠 굴착기를 개발했다. 전기 미니굴착기도 출시하는 등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국무총리상을 받은 LX판토스는 기후, 탄소, 운송경로, 창고의 실시간 현황에 대한 시각화 시스템(Pantos View)을 구현했다. 에너지 사용량 감축을 통한 온실가스 저감 체계도 마련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탄소중립 제품 개발로 친환경 경쟁력을 강화한 두산퓨얼셀과 ESG 경영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한 아시아나항공을 포함해 총 8개사에 돌아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