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현대 N 페스티벌 N1 클래스 종합 우승자 김규민 드라이버(현대자동차 제공). ⓒ 뉴스1
2023 현대 N 페스티벌 N1 클래스 종합 우승자 김규민 드라이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005380)는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 2023 시즌 종합시상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2023 현대 N 페스티벌 팀 부문 종합 우승은 DCT 레이싱팀이 차지했다. 메인 클래스인 N1 클래스 종합우승은 김규민(DCT 레이싱팀) 드라이버, N2 및 N3 클래스는 각각 정상오(팀 브라비오), 오민홍(고스트) 드라이버가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DCT 레이싱팀 김규민 드라이버는 2023 현대 주니어 드라이버에 최종 선정돼 2024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 현대자동차와 함께 도전하는 기회도 얻게 됐다.

현대차는 2024년부터 'N 페스티벌'에 적용되는 신규 전기차 레이스 종목인 'eN1 클래스' 운영 계획도 발표했다. 모터스포츠 팬들의 접근성과 함께 다양한 서킷에서의 레이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용인 스피드웨이 경기를 추가했다.

'eN1 클래스'에서 활약할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 기반 국내 최초 원메이크 EV 레이스 카 '아이오닉5 eN1 컵카' 디자인도 공개했다.

 

 

 

국내 최초 EV 원메이크 레이스 카 ‘IONIQ 5 eN1 컵카’ 티저 이미지. ⓒ 뉴스1
국내 최초 EV 원메이크 레이스 카 ‘IONIQ 5 eN1 컵카’ 티저 이미지. ⓒ 뉴스1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