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인연합회 제공)
(한국건설기술인연합회 제공)

 

 한국건설기술인협회가 12일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는 회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올 한해 협회 운영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미래건설기술 인재상 및 인재채용 우수기업상 시상 △주요사업추진 실적 및 계획 보고 △건설기술인 워라밸 실현 핵심전략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김상문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 등을 비롯해 협회 임원 및 대의원, 기술인회·위원회 위원 등 240여명이 참석했다.

건설산업의 성장동력인 젊고 유능한 학생과 청년, 여성을 발굴·포상하는 미래건설기술 인재상 시상식에서는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포함, 총 2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인재채용 우수기업상 시상식에서는 건설분야 일자리 해소에 기여한 6개 업체가 수상했다.

이어 '회원과 함께한 2023년'을 주제로 주요사업 추진경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협회는 지난해 '건설기술인 미래발전 비전 2030'을 선포하고, 이에 따라 △건설기술인 권익향상과 위상제고 △경력관리 고도화와 디지털전환 △회원서비스와 역량강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세부과제를 실천해 왔다.

협회는 이날 신년인사회에서 2024년을 '워라밸 실현의 원년'으로 정하고, 젊고 유능한 인재들의 유입 기반 마련과 건설기술인의 삶의 질 향상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선언했다.

윤영구 회장은 "올해는 협회가 회원 100만 회원 시대를 맞는 뜻깊은 해"라며 "명실상부한 건설기술인의 구심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