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30일 오후 경기 군포시청에서 열린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2024.1.30/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30일 오후 경기 군포시청에서 열린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철근누락이 뒤늦게 확인된 인천검단 AA21블록 아파트에 사과문을 발송하고, 전면재시공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후속조치를 강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LH는 최근 이한준 LH 사장 명의의 사과문을 인천검단 AA21블록 아파트 입주 예정자에게 보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장은 사과문에서 "인천검단 AA21블록 입주예정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건설공사 진행중 아파트 지하층 벽체 일부 구간에서 철근량이 부족하게 설계된 것을 확인했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입주예정 고객님들에 대한 소통과 안내가 미흡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단AA21블록 건설정상화를 위해 인천지역본부장을 단장으로 본사 유관부서와 협업체계로 구성된 검단 정상화 TF를 운영 중에 있으며, 입주예정자협의회와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건축물의 안전성 확인을 위한 정밀안전진단을 우선 실시하겠다는 입장도 재확인했다.

그는 "무엇보다 안전한 주택공급을 위해 건축물의 안전성 확인이 최우선"이라며 "입주예정 고객님들께서 선임해주신 입주예정자협의회와 긴밀히 소통함으로써 공신력 있는 안전진단 전문기관을 선정하고자 노력하고, 정밀안전진단 시행을 통해 단지 전체의 구조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향후 안전진단결과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후속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전면 재시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부정하지 않았다.

이 사장은 "앞으로 인천검단 AA21블록을 건설함에 있어, 고객님들께서 안전하고 품질 좋은 주택에서 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번 걱정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