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신약 '짐펜트라'/뉴스1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신약 '짐펜트라'

 

 셀트리온(068270)이 28일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 '짐펜트라'(램시마SC 미국 제품명)의 미국 초도 물량을 선적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도 물량 선적에 따라 짐펜트라는 통관 및 도소매상 입고 등을 거쳐 오는 3월 중순께 미국 시장에 실제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초도 물량은 3월 초까지 총 3회로 나눠 항공편을 통해 미국 애틀랜타로 운송된다.

특히 이번 초도 물량은 모두 완제품으로 즉시 판매할 수 있다. 셀트리온은 기존 정맥주사 제형인 램시마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경해 짐펜트라를 개발했으며, 지난해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 허가를 획득했다.

현재 셀트리온 미국 법인을 통해 직접 판매가 가능한 상황으로 현지 보험사 처방 의약품 목록 등재 등 절차를 마쳤다. 더욱이 미국에서는 신약으로 허가받은 만큼 높은 가격으로 판매한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초도 물량 출하로 미국 시장에 대한 짐펜트라 공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환자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론칭 마케팅 활동을 최종 점검해 미국 환자들에게도 짐펜트라의 치료 혜택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짐펜트라가 주력 타깃으로 삼고 있는 염증성 장질환IBD 질환 시장은 'TNF-α' 억제제 기준 2022년 약 98억2700만 달러(12조 8000억 원) 규모에 달한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