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베일리의 연못과 초대형 미디어 큐브. /삼성물산 제공
가든베일리의 연못과 초대형 미디어 큐브.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은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공간·건축 부문에서 가든베일리·그린 캐스케이드 등 2개 출품작으로 각각 대상과 금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두 출품작은 모두 네이처갤러리를 처음 적용한 래미안 원베일리 단지 내 설치된 조경시설이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지난 2016년 만들어졌으며 총 35명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산업디자인, 공간·건축, 커뮤니케이션 등 3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뽑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는 전 세계 25개국·1061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중 248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우선 대상을 받은 가든 베일리는 래미안 원베일리 중심 공간의 석가산에 초대형 미디어 큐브를 접목해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독창적으로 구현했다.

자연과 첨단기술, 부드러움과 강인함의 조화 등 상반되는 디자인 요소가 한데 어우러져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금상을 받은 그린 캐스케이드는 단지 내 콘크리트 옹벽을 조경적 해법으로 극복한 공간으로, 2.5m 높이를 다섯 번에 걸쳐 떨어지는 조경 테라스로 풀어냈다.

녹지와 수경·휴게시설로 구성된 이 공간은 안개 낀 숲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주민 휴게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공모전에서 4년 연속 상을 받게 됐으며 상위 1%에게 주어지는 대상의 경우 지난 2021년에 이어 올해도 받는 것이라고 삼성물산은 설명했다.

양준 삼성물산 주택사업팀 조경그룹장은 “향후 분양 예정인 래미안 단지에도 삼성물산만의 조경 기술력과 스타일을 담은 차별화된 (조경)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