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서울 강남구 본사 사옥에서 열린 제4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현대모비스 제공)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서울 강남구 본사 사옥에서 열린 제4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현대모비스 제공)

 

 이규석 현대모비스(012330) 대표이사 사장은 20일 "글로벌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장 동력을 확보해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열린 제4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시장을 선도할 1등 제품군을 육성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모빌리티 생태계 주도권을 확보하려면 명실상부한 모비스만의 '대표선수' 육성이 필요하다"며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혁신해 제품과 기술 경쟁력 모두 차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글로벌 고객사 다변화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글로벌 수주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등지에 전동화 거점을 추가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중장기 경쟁력의 토대를 다지고, 시장과 고객의 니즈, 나아가 모빌리티 혁신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사장은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와 수익 다변화를 통해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겠다"면서 "일관되고 예측할 수 있는 주주환원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이날 주총에서 △제47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 7건의 안건을 모두 가결했다.

현대모비스는 1주당 3500원(보통주)의 결산배당금을 승인했다. 기존 분기 배당금까지 더하면 연간 배당액은 4500원이다. 신규 사외이사로 키스 위텍(Keith Witek) 텐스토렌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신규 사내이사로 박기태 현대모비스 재경 부문 전무를 선임했다. 강진아 서울대 협동과정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교수는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