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ACE ETF 가운데 처음으로 순자산액 1조 원을 넘어섰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의 순자산액은 지난 27일 1조 172억 원을 기록했다. 28일 기준 순자산액은 1조 256억 원이다.

지난해 3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이후 1년여 만에 ACE ETF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성장한 셈이다.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는 국내 최초 현물형 미국 장기채권 투자 상품이자, 한국투자신탁운용 최초의 월 배당 ETF이다. 비교 지수는 Bloomberg US Treasury 20+ Year Total Return Index로, 미국 발행 30년 국채 중 잔존만기가 20년 이상인 채권을 편입한다.

총보수는 연 0.05%로, 국내 상장된 미국 장기국채 투자 ETF 중 가장 낮다. 미국에 상장된 미국 장기국채 투자 ETF 'iShares 20+ Year Treasury Bond ETF(TLT)'의 보수(0.15%)와 비교해도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가 상장한 이후 전일까지 4906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순매수하며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는 812개의 ETF 상품 가운데 개인투자자 순매수 2위이며, 올해 들어서도 순매수 상위권(6위, 1808억 원)을 기록 중이다.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과 월 배당 상품에 대한 수요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는 향후 기준금리 인하 시 장기 듀레이션(약 18년)을 고려해 시장 금리 인하분만큼 채권 자본차익을 누릴 수 있고, 상품 보유 시 채권 이자수익 기반으로 월 분배금이 꾸준히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최근 개인투자자 수요에 맞춰 미국 30년 국채에 투자하는 ACE ETF 라인업을 확대하기도 했다. 지난 12일 엔화 상승 및 기준금리 인하 수혜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월 배당 상품인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와 언헷지형 상품인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 ETF'를 상장했다. 이를 통해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와 ACE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합성 H) ETF(2023년 2월 상장)까지 4종의 라인업이 구축됐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투자자분들의 많은 성원 덕분에 ACE ETF 상품 중 처음으로 1조 원대 상품이 나올 수 있었다"며 "미국 기준금리 인하를 앞둔 현시점은 미국 장기국채에 투자할 적기"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