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2024년 시무식에서 이병탁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상무보가 신년사를 발표하는 모습(코오롱그룹 제공).
코오롱그룹 2024년 시무식에서 이병탁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상무보가 신년사를 발표하는 모습(코오롱그룹 제공).

 

 코오롱그룹은 2일 온라인 시무식에서 각 사업들의 변혁과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 등 그룹의 미래가치를 강조하는 신년사를 발표했다.

신년사는 전년도 최우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에 주어지는 'One&Only상'을 수상한 이병탁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상무보가 발표했다. 코오롱그룹은 재작년부터 임직원이 신년사 작성과 발표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이 상무보는 신년사를 통해 "미래 기업가치 관점에서 현재 사업들을 트랜스포메이션(변혁)하고 우리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기회도 만들어내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그룹의 레거시가 고스란히 담긴 지식경영 시스템인 '백서경영'이 더 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실제 사업 현장에서 확대 적용해줄 것을 주문했다.

진정성 있는 성찰과 실천을 강조하며 결과에 책임져야 한다고도 역설했다. 그 연장선상에서 지난 11년간 고유의 기업문화로 자리매김해온 '코오롱공감' 경영메시지 배지·팔찌 발표도 유보했다. 코오롱공감이란 각사가 자율경영·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동참해 성공을 이뤄가자는 코오롱의 경영 메시지를 뜻한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